이 블로그 검색

2015년 4월 18일 토요일

Dell Inspiron N5110 침수로 인한 전원불량 수리사례

Dell Inspiron N5110 전원불량 노트북이 입고되었다. 커피침수로 인한 전원불량이었다
침수된 노트북들은 정말 수리하기 힘든 불량중 하나이다. 침수되면 무조건 밧데리분리하고
전원을 켜면 안되는데, 꼭 전원을 켜보고 메인보드 손상시킨 상태에서 수리를 보낸다.
그렇게되면 수리하기가 정말 어려워진다. 수리 확률은 50%정도된다.
참고사항으로 노트북이 침수되었다면 무조건 앞뒤보지말고 밧데리빼고, 절대로
전원을 넣으면 안된다. 그 상태에서 완전 분해하여 완벽하게 말리고 사용해야
침수로 인한 전원쇼트 같은 문제가 안 발생한다. 꼭 명심하고 침수됬을때
대처하시면 노트북을 살릴수있습니다.

전원부쪽으로 커피가 흘러들어가면서 침수가 됬다. 침수되고
오랬동안 방치해뒀다가 들어온 노트북이다. 부식도 많이 되있다.
그래도 수리는 되었다.......^^

CPU팬도 먼지가 가득하다.

전원불량 노트북수리 완료됨. 침수된 노트북도 어쨌거나 살릴수는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